본문 바로가기

interior

ALC

실내 벽 공사에 사용하는 건설 자제로 ALC [ AUTOCLAVED LIGHTWEIGHT CONCRETE  : 경량 기포콘크리트 통칭 ] 가
요즘 많이 시공 된다.

ALC는 향균, 탈취 효과및 원적외선 방출 및 경량성 단열성 경제성에서 우수한 제품이다.

지금 아는 곳에 고시텔을 시공중인데 방을 15개 만든다. 

벽*ALC [ 구분 : 0.5품 두께 : 120  나비 : 400  길이 : 600  매수 36  ] 몇 파레트 인가 들어 간다고 한다.

제품 구매비용 쓰빠이완 원, 인건비 싼빠이완 원 으로 파티션 공사를 마무리 하였다.

공사기간도 3일 정도 밖에 안걸렸다.

목공사 보다 시간적으로도 빠르고 비용도 훨씬 저렴하면서 방음효과 까지 좋다고 한다.

이제품에 단점이라면 습기에 약하다는 것인데 습기가 발생하는 욕실부분은 방수제를 바르고 타일 작업을 하면

문제가 없을 것으로 보인다.

시공법은
1. 시멘트 몰탈로 콘크리트 슬라브면을 평평하게 바닥레벨링을 한다.
2. 첫단을 먼저 시공한뒤 블록과 블록사이 파장핀을 꼽아서 양생되는 동안 뒤틀림없이 한다.
    양생이 끝나고 난뒤 다음 두번째 단계로 넘어 간다.
3. 시공면을 평평하고 수평을 맞추기위해 줄눈과 수평이를 이용하면서 ALC 조적용 몰탈을 이용하여 줄눈으로 블록을 쌓는다.
4. 전용절단기 및 손톱으로 가공하면서 상부까지 작업을 한다.
5. 마지막으로 ALC 상부와 슬라브사이는 20mm 이상 공간을 두고 [상부의 하중을 하부에 미치지 않도록하기 위함 ] 우레탄폼으로 마무리 한다.

참고 사이트

성은건축 : http://www.seongeunalc.com/
미성건설 : http://www.myalc.co.kr/

참고 블로그 : http://blog.naver.com/hkalc?Redirect=Log&logNo=40124623712

'interior' 카테고리의 다른 글

벽타일 시공 방법  (0) 2013.07.10